NEW STEP BY STEP MAP FOR 인천광역시

New Step by Step Map For 인천광역시

New Step by Step Map For 인천광역시

Blog Article

인천 해관 부지의 경계를 표시하기 위해 세웠던 표지석. 조선 말기. 인천광역시립박물관 소장. 개항과 함께 해외 무역이 시작되자 세관 업무를 위해 해관(海關)이 건립되었다. 그러나, 해관은 개항장을 통하여 거래되는 품목에 대해서만 관리가 가능할 뿐이었고, 다른 포구들을 이용한 밀무역에 대해서는 사실상 무방비 상태였다. 당시 밀수입 품목 가운데 대표적인 것은 소금이었다. 이 외에도 비단, 명주, 갈치 등이 밀수입되었고, 반대로 곡물이 밀수출되었다.

주안역 상권이 가장 크다. 교통의 허브라는 장점, 역사적으로 계속해서 상권이 유지되어 온 점 등이 결합하여 지금도 인천의 수위 상권 중 하나로 꼽힌다.

교육부

다만 이 잔디광장은 공공청사 부지 용도로 조성됐기 때문에 집회가 불가능하며 인천애뜰 아랫편 시청 입구 로터리의 분수대 열린광장에서만 집회를 할 수 있다.

해군사관학교: 조선 최초로 근대식 수군 장교를 육성한 통제영학당이 이곳에 있었다.

인천은 강한 편서풍 기류를 타는 몽골 사막지대의 황사 발생원에 가깝기 때문에 황사의 영향을 가장 먼저 받는다. 높은 산과 구릉들이 인천 오피 많이 분포하고 있는 내륙 도시들에 비해 황사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다. 인구[편집]

“ 조선의 서편 항구 제물포부두, 세관의 기는 바닷바람에 퍼덕인다. 잿빛 하늘, 푸른 물결, 조수 내음새, 오오, 잊을 수 없는 이 항구의 정경이여.

 행정구역 변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의 행정 구역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부산광역시

최근에는 송월동 동화마을도 각종 매스컴에 등장하며 유명세에 따라 방문 인파가 많아져 동인천의 관광 활성화에 톡톡한 이바지를 하고 있으며 송도국제도시개발에 따라서 송도 센트럴파크나 커낼워크도 관광 포인트로서 인기를 얻고 있다. 종교[편집]

경원부로 계속하여 승격되었다. 그래서 인천 이씨의 그 유명한 별칭이 경원 이씨. 그래서 태조 이성계가 왕위에 오르면서 인주군으로 강등되었다. 이후 조선 태종 시절에 군현 개편이 이루어지면서 인주가 다시 경기도 인천군(후에 인천도호부로 승격)이 되었으며, 조선왕조실록에서도 인천(仁川)이란 기록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직선거리로 보면 광화문 도로원표에서 송도국제도시까지의 거리는 광화문에서 수원시 영통구청까지의 거리와 비슷하며, 부평역에서 광화문까지의 거리는 분당신도시의 중심지인 서현역에서 광화문까지의 거리와 거의 같고, 영종하늘도시 - 광화문간 거리는 동탄신도시 - 광화문간 거리와 비슷하다. 각 자치구청, 시청과 서울시청 간의 거리는 하단 표 참고.

경기도

도시관리과, 수질하천과, 보훈정책과, 제물포르네상스개발과, 도시계획과, 대기보전과, 군부대이전개발과, 교육협력담당관, 도시개발과

Report this page